소액대출

비상금대출 자격조건 확인하기

잔금을 치뤄야 하는데 계산 실수로 돈이 비어버린 상황, 갑작스런 사고로 인해 돈이 필요하게 된 상황 등 살다보면 갑작스럽게 큰 돈이 필요하게 되는 상황에 놓이곤 합니다. 이 때 생각해볼 수 있는것이 소액대출 상품인데요, 소액대출 상품의 경우 제도권 및 그 이하 금융권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상품으로 이용자가 많아 모든 금융권에서 인기인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비상금대출

특히 1금융권에서도 이용가능한 소액대출 상품들이 보편화 됨에 따라 많은 분들이 1금융권의 상품을 이용하고 있는데요.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농협과 카카오뱅크, 신한은행, 우리은행에서 판매중인 소액대출 상품이 있습니다.

위의 대출 상품들은 모두 동일한 특징일 보이는데, 바로 대출취급 자격에 관한 부분입니다. 일반 신용대출이나 담보대출, 서민대출의 경우 일정기간 이상 재직, 사업영위를 해야하며 연금소득자의 경우 일정 횟수 이상 연금 수령 사실이 확인되어야 합니다. 또한 소득기준도 존재합니다.

하지만 소액대출 상품의 경우에는 소득이 없어도, 소득활동을 하고 있지 않아도 누구나 이용가능합니다.

농협과 우리은행 소액대출의 경우 무직자여도 통신등급 산출이 가능한 통신사를 이용하고 있다면 대출이용이 가능하며 카카오뱅크와 신한은행의 경우 특별한 조건없이 무직자여도 대출실행이 가능합니다. 물론, 연체 이력이 있거나 신용점수가 낮은 경우에는 대출 이용이 제한되거나 대출 한도 및 금리 조건이 불리하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1금융권은 물론 2금융권에서도 소액상품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2금융권은 특히 티비 광고에서도 많이 나오지만 주부를 대상으로 하는 주부소액대출 상품을 많이 판매하는데 이러한 주부상품을 포함하여 다른 소액상품들도 대부분 재직조건 및 소득조건을 보지 않고 대출을 해줍니다. (물론, 조건이 필요한 소액상품도 있습니다.)

비상금대출의 특징중 하나는 영업점을 내방할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신용대출, 담보대출, 서민대출은 방문상담 및 신청 (구비서류) 절차가 필요하지만 소액상품은 본인명의의 스마트폰으로 한도조회부터 신청, 실행 과정을 모두 한번에 할 수 있습니다.

은행 업무 시간 외에도 앱에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특히 시간적 여건이 안되시는 분들에게 제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끝으로, 소액상품이라 가볍게 봐서는 안된다는 것인데 어디까지나 대출상품이고 연체시 연체이자 발생 및 나아가 연체자 등록이 될 경우 금융거래에 제한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출처 : 100만원 소액대출(https://www.cultureincolor.co.kr/)

Leave a Comment